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3.3조원 투자 유치, 국내 파급효과

by 텔미 2023. 4. 26.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 윤석열 대통령이 첫날부터 막대한 영업수익을 가져왔습니다. 미국 국빈 방문 첫 일정에서 넷플릭스의 3.3조 투자유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투자로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넷플릭스가 특정국가에 대한 투자규모와 계획을 공개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것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투자규모공개


한국 콘텐츠에 4년간 25억 달러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2016년 이후로 총 투자한 금액의 두 배에 달하는 규모의 금액입니다. 


- 서랜도스 넷플릭스 대표는 K-콘텐츠의 높은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윤 대통령의 의지 또한 높이 평가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한국의 크리에이티브 산업은 계속하여 훌륭한 내용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이 든다며 윤 대통령의 한류확장력에 대한 강한 지원에 크게 감화" 했다고 합니다.



국가브랜드 높이며 경제 파급효과 기대

문체부는 이번 넷플릭스와의 협약으로 일자리 6만 8천여 개의 창출효과가 있다고 하며 우리나라의 콘텐츠 산업과 창작자들에게 모두 엄청난 큰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 창작자들과 전 세계 팬에게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선사해 가겠습니다.”
- 서랜도스 넷플릭스 대표

 

넷플릭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면서 “우리 창작자들이 넷플릭스와 함께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나부터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한국의 작품들은 이제 전 세계적인 시대정신의 중심에 우뚝 섰다”며 “오늘 발표한 투자가 한국, 한국 창작생태계, 넷플릭스 사이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을 덧 붙였습니다.